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식

보도자료

심사평가원 광주지원, ‘답만 보이는 현황신고 온라인 교육’ 개설
  • 광주지원 고객지원
  • 2020-09-21
  • 1,922
  • 20200921(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광주지원, 답만보이는 요양기관 현황신고 온라인 교육 개설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광주지원, ‘답만 보이는 현황신고 온라인 교육개설

- 요양기관 실무 담당자 니즈를 반영한 보건의료자원신고 및 착오사례 등 수록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 변의형, 이하 광주지원’)요양기관의 정확한 의료자원 현황신고를 지원하고자답만 보이는 요양기관 현황신고온라인 교육과정을 921()부터 925()까지 진행한다.

 

 ○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 및 교육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Ontact)으로 전환하여 운영한다.

 

□  이번 온라인 교육과정은 요양기관 현황신고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포털시스템이용방법 전반과 착오사례에 대한 세한 내용을 다루면서, 목별 신고 시 필수 점검사항과 FAQ 및 온라인 신고 따라하기를 핵심으로 담고 있다.

 

 ○     교육내용으로 요양기관 현황신고 관련 현황관리 개요 지급계좌 신고 인력시설장비 현황신고 차등제와 식대 신고 스마트한 의료자원 신고 기타 안내사항 등으로 구성했다.

 ○    교육 영상은 심평TV* 웹사이트에서 시청 가능하고, 교육 자료는 광주지원 블로그**에 게재되어 있으며, 교육 시간은 총 1시간 분량의 4부로 구성되었다.

        * 동영상 강의: 심평TV(http://www.hiratv.or.kr) > 심평교육

       ** 교육 자료: 광주지원 블로그(https:/blog.naver.com/kjhira) > 자료실

 

□  또한, 광주지원은 신규개설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해 왔던신규개설 기관 청구환경 컨설팅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온라인 컨설팅으로 진행한다.

 

 ○ 이번 온라인 컨설팅에서는 광주지원에서 제작한슬기로운 현황신고체크리스트를 요양기관에서 스스로 점검하고 그 결과를 유선이나 화상으로 피드백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체크리스트에는 신규 개설기관에서 반드시 챙겨야 할 보건의료 인력시설장비 및 입원환자식 운용현황 등에 대한 점검 목록을 포함한다.

 

 ○    이와 함께 신규 개설 요양기관에곁에 두고 스스로 점검하는 차등제 신고점검표를 배포하여 착오가 발생하기 쉬운 각종 차등제 신고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변의형 지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는 비대면 교육과 컨설팅으로 광주전남 지역의 요양기관과 소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   이러한 기회를 통해 심평원에 대한 요양기관 만족도가 향상되고 상호간 이해가 증진되어 동반자적 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붙임] 1.답만 보이는 요양기관현황신고동영상 화면 1

         2.슬기로운 현황신고우리병원 차등제 신고체크리스트 1. .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노인 10명당 1명이 치매,치매 예방 조기검진이 필수입니다
다음글
심사평가원 창원지원, 추석맞이 지역상권 연계 사회공헌 실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