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식

보도자료

심사평가원「바레인 프로젝트」수출 성과, 당당히 인정받아
  • 국제협력단, 국제협력개발팀
  • 2017-12-05
  • 4,450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바레인 프로젝트」수출 성과, 당당히 인정받아
                                - 준정부기관 최초,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수상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2월 5일(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제54회 무역의 날」기념식에서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1년 간(´16.7~´17.6.) 대한민국 수출 증대에 기여한 무역인들을 격려하는 자리이다.
   ○ 이 날 행사는 문재인 대통령과 백운규 산업통상부 장관, 김영주 한국무역협회장 등 정부 및 무역유관기관 관계자 1,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 무역의 날 (매년 12월 5일)
- 무역의 균형 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
- 우리나라가 처음으로 수출 1억 달러를 달성한 1964년 11월 30일을 기념하는 ‘수출의 날’로 시작되었으나, 세계에서 아홉 번째로 무역규모 1조 달러를 달성한 2011년 12월 5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2년부터는 매년 12월 5일을 ‘무역의 날’로 지정

 

□ 심사평가원은 올해 3월 바레인 국가보건최고위원회와 체결한「바레인 국가건강보험시스템 개혁을 위한 협력 프로젝트(이하 ‘바레인 프로젝트’)」의 총계약금 USD 1,350만 달러 중 착수금인 USD 337만 달러를 수주하여 ‘3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 특히 심사평가원은 바레인 프로젝트에 국내 민간 IT시스템업체(LG CNS 컨소시엄)를 참여시켜 공공-민간 간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에 따른 민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이번 수상은 기업이 아닌 준정부기관으로서 최초 수상한 이례적 성과로, 이에 기여한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에게 ‘3백만 불 수출의 탑’이, 류종수 국제협력단장에게 ‘대통령표창’이, 박한준 부장에게 ‘한국무역협회장표창’이 수여되었다.

 

□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은 “심사평가원 해외진출사업은 이제 상승세에 들어섰다. 바레인 프로젝트 체결 이후 사우디아라비아·이란 등지에서 심사평가원 건강보험 ICT시스템 구축 협력 요청이 물밀듯이 들어오고 있다”고 설명하며,
   ○ “이러한 성과를 국민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나아가 대한민국 보건의료산업과의 동반 진출까지 심사평가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아울러 “바레인 프로젝트가 한국 건강보험의 첫 해외진출사업인 만큼, 내실을 더욱 다져나가야 한다. 관심과 격려로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 한편, 바레인 프로젝트는 지난 6월 4일 바레인 마나마 현지에서 착수 행사(kick-off)를 가진 이후,「바레인 해외사업추진팀」을 필두로 양국 간 활발한 교류를 오가며 진행 중에 있다.
   ○ 내년 초에는 건강보험 ICT시스템의 분석·설계를 완료하고 ‘19년 7월까지 ICT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김광수 국회의원, 전주지원「일일명예지원장」위촉
다음글
심사평가원 대구지원, 청렴한 조직문화 UP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