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식

보도자료

진료비확인서비스, 국내 최초 보건의료정책서비스 인증 획득!
  • 고객홍보실 진료비확인부
  • 2018-11-28
  • 4,827
  • 20181128(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국내 최초 보건의료정책서비스 인증 획득!_사진1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181128(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국내 최초 보건의료정책서비스 인증 획득!_사진2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181128(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국내 최초 보건의료정책서비스 인증 획득!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진료비확인서비스, 국내 최초 보건의료정책서비스 인증 획득!


- 심사평가원, 2018년 한국서비스 품질인증으로 국민신뢰도 향상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의 「진료비확인서비스」업무가 11월 28일(수)에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시행하는

    한국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 한국서비스품질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제도로 제조 서비스, 건설 서비스, 서비스업, 공공

    서비스 등 각 기관에서 실시하는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서비스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 심사평가원의 「진료비확인서비스」는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서비스 경영성과 등 7개 항목 25개 지표를 바탕으로 3단계 심사

     (서류심사, 현장·암행평가, 최종심의)를 거쳐 보건의료정책서비스 부문 국내 최초로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18년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으로는 심사평가원을 포함하여 총 8개 정부부처·공공 및 민간기관이 선정됐다.

 

□ 심사평가원 김미정 고객지원부장(실장직무대리)은“진료비확인 서비스는 보건의료정보에 취약한 국민이 병원 등에서 지불한 비급여 진료비용이 관련

    규정에 맞게 지불되었는지 확인 해주는 심사평가원의 대국민서비스 제도”라고 소개하며,
 ○ 이번 한국서비스 품질인증 획득으로 「진료비확인서비스」 품질에 대해 우수성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한국서비스품질 인증을 계기로 외부 평가기관의 객관적인 의견을 반영한 고객 중심 서비스 체계 구축을 통해 국민의 신뢰도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진료비확인 서비스’란?
 - 의료 정보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국민을 대신하여 비급여 진료비의 급여 적용 여부를 확인해주는 의료권익 보호 서비스 (근거: 국민건강

   보험법 제48조 및 의료급여법 제11조의3)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심사평가원 대구지원, 지역 의료계와 상생 발전 포럼 개최
다음글
심사평가원, 의약품 일련번호 제도 맞춤형 설명회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