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식

보도자료

치료재료 보험등재 및 빅데이터 활용 컨설팅 제공
  • 급여등재실 등재관리부
  • 2019-03-14
  • 5,534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치료재료 보험등재 및 빅데이터 활용 컨설팅 제공

- 심사평가원,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무료 현장상담 진행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35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이하 ‘KIMES’)에서 맞춤형 치료재료 급여등재 무료 현장상담 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컨설팅을 제공한다.

*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Korea International Medical & Hospital Equipment Show)

­ 국민의료의 질 향상 및 의학기술 발전에 따른 의료기기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제규모 박람회로, 올해는 전 세계 36개국, 1,403개 기업이

 참여하여 각종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3만여 점 전시할 예정

 

3.14. ~ 3.15. 이틀간 코엑스(삼성동 소재) 전시장 3원주 공동관(C321)’에서 KIMES 방문 의료기기업체는 누구나 무료 현장상담을 받을 수 있다.

 

□  심사평가원은 맞춤형 치료재료 급여등재 컨설팅을 통해 등재절차 등 안내하고 지원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업체의 건강보험권내 진입은 물론

    국제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에 기여할 계획이다.

  ○   의료기기 신규 개발 및 고도화 등에 보건의료빅데이터를 다양하 활용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컨설팅 또한 업체별 여건과 의료기기 개발 단계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은 KIMES 행사기간 중 열리는 KMDIA* 건강보험정책 세미나에서 건강보험(예비급여) 책 방향을 주제로 강연한다.

    * KMDIA (Korea Medical Devices Industry Association)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  세부 강의 내용은 혁신의료기술(기기) 규제개선 방향 보장성 강화 관련 비급여의 급여화 추진 방향 ‘19년 급여등재 추진계획 등 이다.

 

□  심사평가원은 행사에 참여한 의료기기 업체들이 건강보험 급여등재절차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받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첨단·혁신 의료기기 등 미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심사평가원, 국제사회 의료심사평가 선도 기관 위상 확인
다음글
심사평가원, 2018 글로벌헬스케어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