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홍보실 고객서비스부
- 2020-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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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44-2000번, “스팸전화 아닙니다. 전화 받아 주세요!”
- 심사평가원 고객센터, 중국 우한시 입국자 중 내국인 전수 전화모니터링 실시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중국 우한공항을 통해 입국한 내국인을 대상으로 전화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나,
일부 내국인이 보이스피싱 등으로 의심해 전화를 받지 않는 사례가 있어 심사평가원 대표전화 1644-2000번에 대한 전화 응대를 요청했다.
□ 심사평가원은 중앙방역대책 본부와 협조하여 ‘20.1.13.(월)부터 1.23.(목)까지 중국 우한 공항을 통해 입국한 내국인 총 1,162명을 대상으로
전원 전화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제공한 입국자 정보를 바탕으로 감염증 발생지역 입국자에 한해 일일이 통화한 후 조사항목에 따라 증상 발생여부를
조사하여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 심사평가원은 그러나 고객센터 대표번호(1644-2000)로 1.28.(화) 전수 유선확인 결과 스팸전화로 오인해서 통화연결이 안되는 사례가 일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전화응답을 당부하는 한편 미응답자에게는 1.29.(수) 문자로 안내할 것이라고 밝혔다.
○ 심사평가원 관계자는 ’20.1.13.(월)부터 1.23.(목)까지 중국 우한 공항을 통해 입국한 내국인은 1644-2000번으로 전화가 오는 경우,
스팸전화가 아니오니 시민정신을 발휘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 및 개인의 안전을 위해서 전화를 꼭 받아 줄 것을 요청하였다.
- 이와 함께 1644-2000번을 악용하여 돈을 요구하는 사례가 발생할 수도 있는 만큼 이 전화조사와 관련해서 심사평가원은 절대 금전 등의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음을 밝혔다.
[ 조사항목 ]
< 최초 연락 시 질문 내용 > | |
1. 거주지 |
* 시도, 시군구, 상세주소 |
2. 특정직업 여부 |
* 산후조리원 근무자, 의료기관 종사자, 간병인, 교사 * 기타 |
공통 질문 내용(증상발생 여부 모니터링) | |
3. 증상 종류 |
* 발열, 기침, 가래, 오한, 인후통, 호흡곤란 * 기타 |
□ 김선민 코로나바이러스대책추진단장은 “신종 감염병의 확산방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 바라며, 심사평가원은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 하고 보건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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