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운영실 환자중심평가부
- 2019-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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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경험 평가 안내(2019년도, 2차)
- ‘19년 1월 추진계획 공개, 2월 설명회 개최, 5월~11월 중 전화조사 실시 -
□ 「환자경험 평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환자경험 평가‘란?
- (배경) 환자 개인의 필요와 선호, 가치에 상응하는 진료를 제공하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환자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의료 질을 평가합니다. 2017년 첫 평가에서는 의료진이 환자를 대하는 태도는 높게 나타났으나 의료진과 환자 간 의사소통과 의료 환경
전반에서 대인적 측면에 대한 의료 질 향상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확인) 요양기관별 평가결과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 병원 평가 정보 > 분야별 > 환자경험)
□ 환자경험 평가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 또는 첨부파일을 참고바랍니다.
○ [심평원 사보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 웹진]
- http://hirasabo.or.kr/20190102/useful02.jsp
○ [심평원 심평TV]
- http://www.hiratv.or.kr/index.asp?IDX=2504
○ [심평원 블로그]
- https://blog.naver.com/ok_hira/221542355040
- https://blog.naver.com/ok_hira/221589963241
○ [심평원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irakorea/photos/pcb.1092821744251871/1092820437585335/?type=3&theater
○ [팟캐스트_김원효, 홍윤화의 오케바디]
- http://www.podbbang.com/ch/95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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