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식

심평정보통

환자가 직접 참여한 환자경험 2차 평가 결과
  • 평가실 평가1부
  • 2020-11-20
  • 2,119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환자가 직접 참여한 환자경험 2차 평가 결과]

 

 □ 환자의 긍정적인 경험과 환자중심 의료가 환자의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 순응도를 높여 불필요한 검사를 줄이는 등 임상적 효과와 환자안전에 긍정적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다수 보고되고 있습니다.


 □ 미국, 영국 등 여러 국가에서는 환자가 체감하는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환자경험 수준을 조사하고 병원별 평가결과를 국민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 심사평가원은 2017년부터 환자경험 평가를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2019년에 시행된 2차 평가는 더 많은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기관을 확대 실시하였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사보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보: http://www.hirasabo.or.kr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2차(2018년) 급성기뇌졸중 적정성 평가 결과
다음글
2021년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 연구과제 공모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