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부
  • 고객만족경영 기획·관리 총괄 및 고객만족경영자문단 등 고객만족조직 운영에 관한 사항
  • 고객만족도 조사에 관한 사항
  • 고객만족교육 기획 및 수행에 관한 사항
  • 고객센터 운영 및 수행에 관한 사항
  • 고객센터 상담사 교육 및 상담내용 모니터링, 상담지식 D/B 관리에 관한 사항
  • 고객의 소리(VOC) 통합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 고객만족 모니터링(전화친절도, 해피콜) 및 사이버상담, 고객제안 등 홈페이지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 민원업무 총괄에 관한 사항
  • 건강정보 관련 업무 총괄 운영에 관한 사항
  • 건강정보 콘텐츠 개발 및 제공에 관한 사항
  • 건강정보 관련 대내외 협의체 구성·운영 및 협력에 관한 사항
  • 국민포털 시스템(국민 홈페이지, 건강정보 콘텐츠 프로그램 및 모바일 앱 등 포함) 개발·운영에 관한 사항
  • 시민단체·소비자단체 협력 지원에 관한 사항
  • 기타 부서내 업무혁신 및 업무 조정에 관한 사항
홍보부
  • 대중매체홍보 등 계획 수립·추진에 관한 사항
  • 정기간행물 및 홍보자료 발간에 관한 사항
  • 홍보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
  • 회사로고(CI)ㆍ브랜드(BI) 개발․운영 및 관리에 관한 사항
  • 기관 이미지 동향분석 등 대내·외 모니터링 및 개선관리에 관한 사항
  • 사내방송 운영·지원에 관한 사항
  • 소셜미디어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진료비확인부
  • 진료비 확인요청(요양(의료)급여, 긴급의료지원비) 업무 처리에 관한 사항
  • 진료비확인 제도 개선 및 홍보에 관한 사항
  • 제1호와 관련한 이의신청(심판청구건 답변서 작성 등 지원 포함) 처리, 이의신청위원회 심의의뢰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