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부
  • 법인 및 인장관리에 관한 사항
  • 문서의 접수‧배부 및 발송실 관리에 관한 사항
  • 물품의 제조․구매 및 용역 등 계약에 관한 사항
  • 자산의 취득과 차량 및 통신시설의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 대내․외 행사 및 회의실․강당 운영 관리에 관한 사항
  • 서면 요양급여비용명세서 보관․관리 등 창고운영에 관한 사항
  • 부담금 등의 고지․징수에 관한 사항
  • 기록물 관리 업무에 관한 사항
  • 임원수행 보좌에 관한 사항
  • 업무공간(사무실, 창고 등)의 활용 및 조정에 관한 사항
  • 직원 숙소 등의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 공공기관 업무협의회 등 지역발전에 관한 사항
  • 기타 부서내 업무혁신 및 업무 조정에 관한 사항
관재부
  • 중장기 재정운용에 관한 사항
  • 현금, 예금, 유가증권의 출납 및 보관(각종 자금의 수납, 운용관리)과 재무제표의 작성 및 결산에 관한 사항
  • 세무관리에 관한 사항
  • 보안업무 계획수립 및 관리운영 등 총괄에 관한 사항(정보보안 및 정보시스템 제외)
  • 사옥의 유지·보수 등 시설 및 위탁업체 관리에 관한 사항
  • 사옥의 소방 안전 및 에너지 관리에 관한 사항
  • 비상계획 수립·운영 및 민방위대 등 자원관리에 관한 사항
정보보호부
  • 개인정보보호 계획 수립 및 관리운영, 지도점검 등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보호 업무 전반에 대한 조정 및 개인정보보호심의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
  • 용역사업 보안성 사전검토 및 개인정보처리 위탁현황 공개ㆍ관리에 관한 사항
  • 정보보안업무 추진계획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 정보보안 점검 등 운영 총괄에 관한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