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화면
심사평가원, 인사제도 개선으로 공정.투명 인사 실현
담당부서 인재경영실, 인사부 작성일 2017.06.14 조회수

심사평가원, 인사제도 개선으로 공정․투명 인사 실현
- 全 직원 의견수렴 통한 제도개선 첫 결과물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전 직원 설문조사와 토론회 등을 거쳐 의견을 수렴한 결과 마련한 인사제도 개선안을

 6월 14일 공개했다.

 ※ 인사제도 개선 관련 설문조사 ’17.5.18.(목) ∼ 5.23.(화)
  인사제도 개선 관련 본․지원 토론회 ’17.5.30.(화) ∼ 5.31.(수)

 

□ 이번 개선안은 직원들의 인사 관련 불만을 해소하고, 김승택 원장의 경영철학인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 실현을 위한 첫 결과물이다.
 공개된 인사제도 개선 사항으로는,
 ○ 승진제도 개선
 - 1, 2급 승진의 경우 ▲면접시험을 폐지하고 ▲승진대상자 심의 시 동료․하급자의 다면평가 결과를 제공하여 참고할 예정이다
 - 3급 승진제도의 경우 시험으로 인한 업무공백과 직원피로도를 감안하여 단순하고 효율적으로 개선한다.
  ▲ 시험 문제유형을 단순화하고 ▲ 출제범위를 업무 관련 필수 교재로 축소하여 2017년 7월 승진시험에 즉시 적용한다.
  ▲ 승진시험 인원을 현행 10배수에서 5배수로 축소하고 ▲ 면접심사의 경우 근속연수 10년 이상 대상이던 것을 12년 이상으로
  변경하되 동 사항은 관련 규정 개정 후 2018년 1월부터 적용 예정이다.

 ○ 2017년 정기전보의 경우 전보기준을 공개하고 직원 보직희망신청 접수(6.2.~6.8.)를 완료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사업부서의 업무공백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직원 고충을 최대한 반영하여 6월 넷째주 전보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 또한, 서울-원주간 전보의 경우 원주 제2사옥 완공이 1년 늦춰짐에 따라 2017년 12월에 추가 전보가 시행될 예정임을 밝혔다.

 ○ 이외에, 부서별 장기휴직자(6개월 이상)를 일괄 전보하여 인사부에서 복무 등 행정사항을 관리토록 하는 방안도 마련하였다.
 - 자기계발 노력의 근무성적 반영과 관련해서는 업무와 자격증 취득의 부담 등을 감안할 때 보다 면밀한 검토가 필요함을 밝히고 추후
  안내하기로 했다.

 ○ 이번에 마련된 인사제도 개선안은 김승택 원장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직원의 소리에 귀 기울인 결과로 설문조사, 토론회 등을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고려하여 마련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 심사평가원 강경수 인재경영실장은 “이번 인사제도 개선을 시작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중 도구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고급 탭 메뉴 선택 후 탐색 하위에 있는
    'URL을 항상 UTF-8로 보냄(다시 시작해야 함)' 체크 박스의 체크를 해제 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