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객만족경영 기획․관리 총괄 및 고객만족경영자문단 등 고객만족조직 운영에 관한 사항
- 고객만족도 조사에 관한 사항
- 고객만족교육 기획 및 수행에 관한 사항
- 고객센터 운영 및 수행에 관한 사항
- 고객센터 상담사 교육 및 상담내용 모니터링, 상담지식 D/B 관리에 관한 사항
- 고객센터 시스템 개발 및 관리(유지보수)·보안에 관한 사항
- 고객의 소리(VOC) 통합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 고객만족 모니터링(전화친절도, 해피콜) 및 사이버상담, 고객제안 등 홈페이지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 민원업무 총괄에 관한 사항
- 기타 부서내 업무혁신 및 업무 조정에 관한 사항

- 진료비 확인요청(요양(의료)급여, 긴급의료지원비) 업무 처리에 관한 사항
- 진료비확인 제도 개선 및 홍보에 관한 사항
- 제1호와 관련한 이의신청(심판청구건 답변서 작성 등 지원 포함) 처리, 이의신청위원회
심의의뢰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