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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2025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7년 연속 수상
  • 국민지원실 고객서비스부
  • 2025-04-17
  • 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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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2025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

7년 연속 수상

- 고객 서비스 혁신으로 세계 최고 의료심사평가 기관 위상 강화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417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동아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2025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에서 보건복지 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7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5 국가산업대상은 대내외적인 불확실성과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국가 경쟁력을 높여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을 선정한다.

이 상은 고객만족과 경영혁신, 글로벌, 고용친화 등 총 34개 분야로 나눠 시상되었으며 고객만족 부문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고객지향적인 CS 경영 활동을 통한 성과 사례 소비자 중심경영(CCM)을 실천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심사평가원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기관 핵심 업무인 진료비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의료계와의 소통과 활발한 의견 교류를 이어가며 진료비 심사 기준을 개선 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종합청렴도 1등급을 달성했다.

 

또한, 의료기기의 개발 단계부터 시장 진입까지 각 단계별 담당기관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지원 내용을 수록한 가이드라인을 제작배포하여 의료기기 산업계를 지원했으며,

* 단계별 담당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진료정보 공통데이터모델을 상시 개방하여 신속한 보건의료 정책 수립과 양질의 보건의료 연구 성과 창출을 장려하고 있다.

 

아울러, 적극적인 데이터 분석과제 발굴 및 이행 등 데이터기반 행정 활성화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주관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강중구 심사평가원장은 보다 탄탄한 보건의료체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진화해 나가야한다,

 

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동반자로 함께하기 위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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