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3-13
- 5,615
취 임 사
존경하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임직원 여러분!
오늘 저는 제11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으로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의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신 임직원 여러분들 앞에 서게 되어 영광스러움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건강보험제도는 온 국민이 누리고 자랑스러워하며, 나아가 해외 수출까지 이룬 사회보장제도로 자리 매김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거둔 데는 국민의 건강한 삶을 최우선 목표로 여러분과 전임 원장님들이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위해 노력하였기 때문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끝이 없는 듯 답답했던 코로나19 상황이 비로소 막을 내리는 지금, 보건의료 전문기관으로서 우리원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더욱 적극적인 역할이 요구되는 엄중한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K-방역의 중심에서 종횡무진 활동했던 빛나는 성과를 뒤로하고, 새로운 미래를 더없이 힘차게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심평원이 달성한 많은 업적과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및 앞으로도 과학의 발달 등에 힘입어 의료의 발전은 비약적으로 발전할 것이며 이에 능동적으로 대응함은 물론, 우리에게 다가온 새 변화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실로 복잡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새정부 출범 이후 2년차를 맞아 정책목표 이행을 위한 강력한 국정과제 추진이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지속가능성과 효율성을 기반으로, 필수의료의 강화, 건전한 진료 유도, 공공기관 경영 효율화, 책임경영 이행 및 심사제도의 고도화를 통한 심사평가체계의 안정적 확립 등 다양한 과제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에 대응해 온 심사평가원의 전문성과 노하우라면 그리고 여러분과 힘을 합친다면 당면한 현안과제들 역시 잘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러한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서는 우리 구성원들의 마음이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바라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제가 그동안 쌓아왔던 경험과 노하우를 심사평가원 발전을 위해 온전히 쏟아 붓겠습니다. 직원 개개인의 행복과 발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우리 스스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심평원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상하 좌우, 세대‧직종 등 모두가 어우러지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심사평가원의 안전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이바지 하겠습니다.
또한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의미를 마음에 새기고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열린 사고로 창의성을 발휘하는, 공정하고 깨끗한 심사평가원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심평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저와 함께 다 같이 고민하고 소통합시다. 저는 언제나 임직원 여러분과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자랑스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3. 13.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강 중구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