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식

보도자료

심사평가원, 「국민안심병원」등 병원정보 팝업으로 빠르게 안내
  • 고객홍보실 고객서비스부, 자원평가실자원관리부
  • 2020-03-26
  • 3,207
  • 20200326(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국민안심병원」등 병원정보 팝업으로 빠르게 안내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국민안심병원등 병원정보 팝업으로 빠르게 안내

- 아픈데 병원가기 걱정되시죠? ’코로나19‘ 걱정 없이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가까운 병원을 빠르게 확인하고 가세요!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 원장 김승택)내 주변에서 가까운 코로나19 관련 병원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국민안병원 등 환자 증상에 따른 코로나19 병원정보팝업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민안심병원은 국민들이 코로나19 감염 불안을 덜고, 보다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병원(336, ’20.3.26.기준)지정하여 심사평가원홈페이지(www.hira.or.kr)를 통해 공개하고 있.

 

국민안심병원 호흡기 질환 환자의 병원 방문부터 입원까지, 진료 전 과정에서 다른 환자와 분리하여 진료하는 병원으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병원내 감염 위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호흡기환자 외래 진료구역 등을 별도로 설치하여 운영 중이다.

국민안심병원은 보건복지부, 심사평가원, 대한병원협회의 협력하에 동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심사평가원이 지정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되기를 희망하는 신청 병원을 대상으로 ‘20.2.25. 부터 매일 지정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환자의 픈 증상에 따라 어디로 가야하는지 병원 방문에 한 혼란이 있어 코로나19 검사 선별진료소 코로나19 중증응급진료센터를 같이 안내하고 있다.

 

코로나19 검사 선별진료소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될 때 의료시설 출입 이전에 진료를 받도록 하는 곳을 말한다.

 

-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될 때는 바로 병원에 방문하지 말고 우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번으로 전화를 하여 안내 받은 대로 따라야 한다.

 

-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검사를 받도록 안내를 받은 경우 해당 선별진료소 위치를 안내해 주고 있다.

 

코로나19 중증응급진료센터중증응급환자를 책임지고 진료하기 위해 ’20.3.26.기준 으로 37개를 전국 시·도에서 지정하여 운영 중인 병원으로

 

- 응급실 등 병원 내 감염위험 때문에 환자를 받아주지 않을까 하는 걱정 없이 갈 수 있는 병원을 안내하고 있다.

 

 

붙임) 환자 증상에 따른 코로나19‘ 병원정보 제공 팝업 및 홈페이지 화면구성 .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심사평가원 창원지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민참여형 안전활동 실시
다음글
심사평가원, 코로나19 환자의 연구용 임상데이터셋 구축·공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