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식

보도자료

심사평가원, 2020년 4분기 ’의약품 ATC 코드‘ 목록 공개
  •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 의약품정보관리부
  • 2021-04-01
  • 2,266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20204분기 의약품 ATC 코드 목록 공개

- 신규부여 419품목, 기부여 변경 688품목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331평가원 누리집(http://www.hira.or.kr)과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 누리집(https://biz.kpis.or.kr)의약품 ATC 코드 목록을 공개했다.

 

○   이번에 공개한 ATC 코드는 2020 4분기에 새롭게 의약품 표준코드를 부여받은 419개 품목이며, 기부여 품목에 대해서도 최신 업데이트된 WHO ATC INDEX를 반영해 688품목 ATC 코드를 변경했다.

□   ATC((Anatomical therapeutic chemical) 코드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국제단위의 약품소비 통계를 구현, 비교할 목적으로 개발·관리하는 적인 의약품 분류체계로서, 5단계 7자리의 영문 및 숫자로 구성된다.

 

심사평가원은 보건복지부의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선정을 위한 의약품의 ATC 코드 부여 요청으로 2009년 이후 현재까지 WHO Guidline for ATC classification에 따라 ATC 코드를 부여관리 해왔다.

 

- 지난 2월에는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의 표준코드 공고 의약품에 대한 ATC 코드 부여·갱신·관리를 위한 법적 근거도 마련됐다.

 

□   의약품 ATC 코드는 담당자가 1차 검토 후 임시코드가 부여되고, 제조·수입사 및 관련 기관 의견 조회와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최종 ATC 코드를 분기별로 부여해 확정·공개한다.

 

○   해당 코드는 생산·수입·공급중단 보고대상 의약품 선정, OECD 의약품 생산 및 소비 통계 산출, 의약품 관련 정책 결정을 위한 기초 자료, 심사·평가 약제 등재 업무 등 다양하게 활용된다.

 

□   김철수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장은 ’‘앞으로 의약품 ATC 코드의 활용가치를 높이고, 제약업계, ·약학계 등 코드 사용자들이 최신 자료사용할 수 있도록 ATC 코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코드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심사평가원 광주지원, 청년일자리 자활사업 지원 위해 광산구청과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심사평가원 전주지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열화상 카메라’ 기부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