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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2차 인증(SQ)획득 !
  • 고객홍보실 진료비확인부
  • 2021-11-18
  •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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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2차 인증(SQ)획득 !
-「비급여 진료비 확인 서비스」품질 향상을 통해 국민권익보호에 앞장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의 「비급여 진료비 확인 서비스」가 11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우수기업 인증 평가에서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SQ인증) 제도 ]

 서비스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제조, 건설, 공공 서비스 등 각 기관에서 실시하는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

  * 시행: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


 ○ 「비급여 진료비 확인 서비스」는 국민이 의료기관 등에서 진료를 받고 지불한 비용 중 ‘급여부분의 전액본인부담금과 비급여진료비’가 법령에서

   정한 기준에 맞게 부담되었는지를 확인해 더 많이 지불한 금액을 환불해 주는 국민권익보호서비스다.

 

□ 심사평가원의「비급여 진료비 확인 서비스」는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서비스 경영성과 등 7항목, 25개 지표를 바탕으로 3단계의

  엄격한 심사(서류심사, 현장·암행평가, 최종심의)를 거쳐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인증 받았다.

 

 ○ 이번 인증은 2018년 인증 이후 재인증 받은 것으로, 보건의료정책서비스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이후 꾸준히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축·운영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결과다.

 

□ 김한정 고객홍보실장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고객 중심 서비스품질 향상에 더욱 매진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의 의료권익

  보호에 힘쓴 결과다”며,

 

 ○ “특히 외부 시각에서 서비스를 분석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업무 투명성을 높이고, 국민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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