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내외평가

고객만족도조사결과

조사목적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되며, 우리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 고객들의 만족수준을 파악하여, 향후 고객중심의 서비스 구현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하기 위함.

조사개요

조사개요
구분 업무별 조사설계
진료비 확인요청 - 국민 요양기관
업무별 가중치 90.00% 10.00%
조사대상 최근 1년간 우리원 해당 서비스를 경험한 만 19세 이상 80세 미만 성인 남녀
표본 수 총 표본 총 642명
업무별 표본 322명 320명
표본추출방법 할당표집(리스트 조사)
조사방법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일대일 개별면접(Face to Face Interview)
조사기간 2012년 9월 ~ 11월

조사결과

  • 201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 87.3점
  • 국민(88.2점), 요양기관(79.3점)
  • 전년대비 1.9점 상승, 초기년도(2004년) 대비 29.6점 상승

연도별 PCSI 종합결과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체 PCSI중 2004년57.7점,2005년68.0점,2006년69.3점,2007년74.3점,2008년78.5점,2009년83.3점,2010년85.2점,2011년85.4점

작성기준 일자 : 2012년 12월 31일 기준

담당

  • 담당부서 : 고객지원부
  • 문의전화 : 02-500-3503
  • 담당자명 : 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