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홍보실 고객지원부
- 2018-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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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고객센터, 5년 연속「공공기관 우수콜센터」선정
- 고객행복, 국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상담서비스의 결실 맺어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결과
’공공기관 부문「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KS-CQI(Korea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 평가’란?
- 148개 기업과 29개 공공기관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됨
□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이번 수상으로 5년 연속 공공부문「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는 연간 약 85만건의 상담을
수행하는 보건의료전문 고객센터로서 국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이다.
○ 특히, 올해는 보건의료정책의 변화 등 생활과 밀접한 이슈가 많았다. 이와 관련, 현업부서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의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한 자발적인 학습동아리 활동 운영, 셀프 모니터링 등 상담사 스스로의 노력이 돋보인 해이다.
□ ‘고객행복은 직원행복에서 시작된다’라는 생각으로 고객센터 운영시간을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변경하는 등 상담사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했다.
○ 특히, 정서적 힐링 프로그램 운영 및 특별민원 응대매뉴얼을 개정하여 융통성 있는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업무재량권을 부여하는 등
상담사의 행복한 근무여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심사평가원 김미정 고객지원부장(실장직무대리)은 “고객센터가 5년 연속 공공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것은 심사평가원과 고객센터 고객상담사가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일한다는 사명감으로 언제나 고객의 문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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