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식

보도자료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현장중심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 의정부지원 고객지원부
  • 2019-11-19
  • 2,803
  • 20191119(배포즉시)_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현장중심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현장중심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 눈길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직무대리 남영순, 이하 의정부지원’) 의료계와의 소통·협력 강화를 위해 현장중심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진하며 그 성과를 보이고 있다.

 

관할 요양기관 69개에 9억원 상당의 미청구 진료비를 찾아주며, 의료기관 경영에 도움을 주고, ‘교자채신(敎子採新)’의 자세로 진료비청구가 미숙한 요양기관이 권리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의정부지원은 신규로 개설하는 요양기관에 맞춤형 현장지원 시범사업추진하며 의료자원(인력·시설·장비) 신고, 차등제 인력가산 산정방법 진료비 급여기준과 심사절차 안내 등을 위해 전담직원을 배치하여 방문 컨설팅을 실시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네이버Cafe, 실시간 채팅 등)을 활용하여 상시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또한, 1,439개 요양기관에 대한 안내 리플렛 배포, 유선안내 및 현장방문 등을 통해 사전점검서비스 사용을 독려하여 200여억원의 진료비 청구오류를 사전에 예방하였으며, 환자의 진료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 교육영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15개 요양기관에는 개인정보 보호 현장컨설팅을 실시했다.

 

남영순 의정부지원장 직무대리는 의정부지원의 현장중심 활동이 요양기관들의 진료비 청구 및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의료계와 소통·협력하여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심사평가원, ‘심기일전’ 인권주간 행사 개최
다음글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지역의 청년인재 적극지원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