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본부 심사평가부
- 2025-11-03
- 421
- 20251103(배포즉시)_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본부, 하반기 소식지 통해 지역의료 현장과의 소통 강화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51103(배포즉시)_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본부, 하반기 소식지 통해 지역의료 현장과의 소통 강화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51103(배포즉시)_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본부, 하반기 소식지 통해 지역의료 현장과의 소통 강화_별첨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본부, 하반기 소식지 통해 지역의료 현장과의 소통 강화
- 실무에 유용한 현장 중심 정보 제공으로 실용성 높여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본부(본부장 박정혜, 이하 부산본부)는 의료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주요 정보를 담은 ‘2025년도 하반기 소식지’를 4일 부산지역 요양기관과 유관 단체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식지는 의약단체 의견수렴을 통해 급여기준 및 심사 청구 시 주의사항 등 의료 현장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주의보 발령에 따른 유의사항과 겨울철 감염 예방·안내 등 현장 대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았다.
주요내용으로는 ▲최근 제·개정된 급여기준 ▲심사참고자료 제출목록 ▲급여 인정횟수 정보 조회시스템 활용법 등 실무 중심의 유용한 정보를 수록했다. 또한, 주요항목에는 QR코드를 적용해 모바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실용성을 높였다.
부산본부는 이번 소식지를 통해 그간 추진해 온 지역사회와의 연계 및 협력 기반 사업의 성과도 함께 공유했다. 대표적으로 ▲폐의약품 안심수거 캠페인 ▲노인 일자리 창출 협력사업 ▲지역 밀착형 공공보건 캠페인 등을 소개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사회 동반 성장 의지를 재확인했다.
이번 소식지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부산시 6개 의약단체 등에 책자와 관련 파일을 배포하여 회원 대상 홍보를 추진하도록 안내했다.
박정혜 부산본부장은“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공유하는 양방향 의사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소통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요 활동을 소개하는 등 현장 중심의 신뢰받는 기관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별첨] 부산본부 하반기 소식지 표지 1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