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 청원24 접속장애 안내
- 고객서비스부
- 2025-09-29
- 436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25.9.26.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현재 일부 서비스가 온라인 운영이 중단되어 접속이 불가합니다.
이에, 국민신문고, 청원 24 시스템 복구까지 민원 및 제안, 청원은 방문· 서면(우편 또는 팩스)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대상 서비스 : 국민신문고, 국민제안, 청원
※ 접수방법
○ 방문접수 : 가까운 본원·본부 방문 후 서류 접수 ('기관소식>조직 및 인원> 찾아오시는 길'에서 확인)
○ 서면접수
- Fax : 033-811-7316
- 우편 : 강원도 원주시 혁신로 60, 건강보험심사평가원 1동 고객서비스부 (우) 26465)
※ 구비서류
○ 민원 : 민원 신청서
○ 국민제안 : 「국민제안 규정 시행규칙」 [별지 제1호 서식]
○ 청원 : 「청원법 시행규칙」 [별지 제3호 서식]
아울러, 화재 전 국민신문고 또는 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하신 민원, 제안, 청원은 시스템 가동 시까지 처리가 지연되며,
시스템 정상 가동 시 최우선 처리될 예정임을 안내 드립니다.
- 신속한 처리가 필요하신 경우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방문·서면(우편 또는 팩스)을 통해 재신청하시어 처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재신청 시, 민원내용에 재신청 민원임을 작성 부탁드립니다.
*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 문의처 : 033-739-1409, 1412, 1413, 1414, 1418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