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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소식

공지사항

「항생제 적정사용관리 시범사업」 지침 개정 및 참여기관 공모 안내
  • 수가체계혁신부
  • 2025-10-22
  • 278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질병관리청으로부터「항생제 적정사용관리 시범사업」지침 개정 및 2차년도 공모가 통보되어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근거: 질병관리청 항생제내성관리과-914호(2025.10.22.) “「항생제 적정사용 관리 시범사업」 2차년도 신규 참여기관 공모 관련 협조 요청”

 

 1. 시범사업 목적 
  의료기관의 항생제 사용에 대한 인식 제고와 적절한 사용 유도를 위해 ‘항생제 적정사용 관리(이하 ‘ASP’)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기관 내 항생제 적정사용 관리 운영체계를 마련하고, ASP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함

 

 2.  시범사업 기간(2차 연도):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3.  2차년도 사업 참여 신청  ※ ‘신규 참여’와 ‘기존 참여’로 구분

   가. 신청대상
    ○ 「의료법」 제3조제2항제3호바목(종합병원), 제3조의3 및 제3조의4에 해당하는 종합병원 및 상급종합병원으로, 다음의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기관
      - 300병상 초과(시범사업 신청일 기준, 허가 병상수)
      - 필수인력* 충족(병원 내 상근 인력이면서, ASP 활동이 가능한 전문의 및 약사)
        * 병상 규모당 상이하므로, 세부 충족 인력기준은 지침 참조

   나. 제출 기간: 2025. 10. 20.(월) ~ 2025. 11. 14.(금) (총 26일), 질병관리청으로 제출
   다. 선정결과: 2025. 11. 24.(월), 질병관리청 누리집 공시‧공고 참조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신청 접수, 평가 내용 등 문의
   - 질병관리청 항생제내성관리과: 043-719-7533
○ 사전지원금 및 사후지원금 관련 문의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가체계혁신부: 033-739-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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