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운영하는 누리집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관소식

보도자료

심평원, 의료서비스에 대한 질 평가 우선순위를 새로 정한다
  • 홍보부
  • 2006-10-17
  • 1,898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 이하 심평원)은  2006.10.10~12.31까지 심평원 홈페이지(www.hira.or.kr)를 통하여 의료서비스에 대한 국민의견조사를 실시한다.

심평원은 2000년 7월 이후 요양급여의 적정성 평가업무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요양급여의 초·중·장기 평가대상 개발”연구를 실시하고, 이에 기초한 평가항목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외래에서의 약제, 전산화단층촬영, 제왕절개분만, 급성심근경색, 뇌졸중 등 약제, 검사, 시술, 질병 전반에 걸쳐 요양급여의 적정성 평가업무를 수행해 왔다.

그러나 최근 변화하는 의료환경과 사회적 이슈 및 과제 등을 반영한 질 평가 우선순위 설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심평원은 이에 대한 연구를 자체적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다양한 의견수렴과 자료분석을 실시하여 의료서비스 질평가 대상의 우선순위를 새롭게 설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임상학회, 개원의협의회, 요양기관의 평가담당자, 심평원의 심사위원과 직원 등을 대상으로 의료의 질 평가가 필요한 항목 위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이러한 내·외부의 수렴된 의견과 자료분석을 종합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 패널을 구성하여 향후 심평원의 초·중·장기 평가대상 우선순위를 설정할 예정이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심평원, 사랑의 헌혈증서 전달식 가져
다음글
심평원 수원지원, 경기도 여성단체장과의 간담회 개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