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 제23차 ISQua 학회 참석 및 과제발표
- 홍보부
- 2006-10-23
- 1,966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 이하 심평원)은 2006년 10월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4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제23차 ISQua(International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국제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과제발표 및 포스터를 전시한다.
ISQua는 보건의료의 적절한 방향을 제시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비용효과적인 의료서비스의 제공을 추구하는 국제보건의료질관리 학회로써, 심평원은 동 학회의 기관회원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컨퍼런스에 참가해왔다.
심평원은 컨퍼런스 참가를 통해 의료의 질 및 평가와 관련한 외국의 최신정보와 자료를 수집하고 국제교류 및 해외유관기관과의 협력증진에 힘써오고 있으며, 특히 금년에는 그간 우리원 평가실에서 연구해 온 4종의 평가 과제들이 발표 과제로 선정되어 3종을 발표하고 포스터 1종을 전시하게 된다.
이번 학회를 통해 발표되는 과제는 ‘급성심근경색증 질 지표 측정’(발표자 김희남), ‘관상동맥우회로술 질 지표 측정’(발표자 김형선), ‘수술전 예방적 항생제 투여’(발표자 김동숙), ‘청구자료를 이용한 급성허혈성뇌졸중 환자의 병원내 사망예측모형 개발’(포스터 전시) 등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