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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심평원, 진료비 전산청구 도움말 서비스 실시
  • 홍보부
  • 2006-10-27
  • 1,868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은 요양기관의 의료정보분야 발전과 고객 편익 제고의 일환으로 축척된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한 진료비 전산청구 등에 관한 도움말 서비스를 실시한다.

진료비 전산청구에 애로를 격고 있는 요양기관이 대상이며, 그 내용으로 △진료비 청구명세서 작성 및 청구, △정보통신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 △요양기관 정보화 네트워크 등 통신시스템 구성 및 운영, △개인정보보호 등 정보보안, △각종 제도 변경에 의한 시스템의 적기 적용 등에 관하여 도움말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이용방법은 △전화요청, △홈페이지(www.hira.or.kr)를 이용한 예약 상담 요청이 가능하며, 이에 따른 서비스 지원은 △유선 통화시 직접 도움하거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요양기관 PC에 직접 접속하여 문제를 해결 해 주는 원격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요양기관의 방문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신속하고 전문적인 방문도움서비스도 실시한다. 서비스는 종합병원이나 한방병원 등 본원 관할은 본원 정보통신실이 담당하며, 병원급 이하는 각 지원의 자체계획에 따라 이루어진다.

이는 전산시스템 구성ㆍ운영 및 진료비 전산청구 등에 애로를 격고 있던 요양기관에 많은 관심과 호응이 기대되며, 이를 통하여 심평원은 축척된 정보기술의 공유로 동반자적 발전을 도모하는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계기와 고객 만족도 제고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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