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대한민국 e-비즈니스 대상 최우수상』수상
- 홍보부
- 2006-10-27
- 1,873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은 업무정보화 시스템인「EDI기반 진료비 전자 청구·심사시스템」의 성공적 구축 업적을 인정받아 산업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제10회 대한민국 e-비즈니스 대상’ 공공/연구단체부문 1위를 차지하여 26일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e-비즈니스 대상’은 e-비즈니스 추진 우수기업·단체 및 유공자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포상하는 제도로 국내 e-비즈니스 및 IT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EDI기반 진료비 전자 청구·심사시스템」은 진료비 전자청구 100%달성을
근간으로 세계 최대의 진료정보 Data
WareHouse시스템 구축과 ISO9001획득 및 국내·외
특허 출원의 뒷받침을 받아 외화획득 및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고,기업의 e-비즈니스 전략부분 평가 ‘e-Strategy’,인프라 수준 평가 ‘e-Infra&Process’,
심사평가원의 가치창출과 고객서비스 ‘e-Performance’ 등 3개부문 심사결과, 전
부문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공/연구단체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대해, 김창엽 심사평가원장은 “급변하는 21세기 경영환경에서 전사차원의 e-비즈니스 체제 구축을 적극 추진한 결과이며, e-비즈니스를 통한 내·외부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시켜 더욱 경쟁력있는 경영환경을 만들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