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김창엽 원장, 의료산업경쟁력포럼에서 강연
- 홍보부
- 2006-10-30
- 1,874
건강보험심사평가원(www.hira.or.kr) 김창엽원장은 10월 27일(07:00-) 조선호텔에서 “한국 의료서비스의 제도개선 방향”이란 주제로 제5기 의료산업경쟁력 포럼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가졌다.
강연은 △바람직한 의료와 바람직한 보건기관 △우리나라의 의료체계의 현황 △민간부분의 특성과 공공의료의 역할 △‘산업’으로서의 의료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김원장은 국민의 입장에서 바람직한 병원이 되기 위해서는 병원을 믿을 수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 적정진료를 통해 주민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살펴 주는 병원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의료산업경쟁력포럼은 산업정책연구원(ISP, Institute for Industrial Policy Studies)에서 주체하였다. 이 연구원은 1993년 산업자원부 산하에 등록된 연구기관으로 2002년 9월 병원 및 의료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의료산업경쟁력포럼을 발족하였다.
포럼의 대표는 연강재단 박용현 이사장과 서울대학교 조동성 교수가 공동대표이고,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이철교수가 운영위원장을 맏고있으며 90여명 회원을 두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