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운영하는 누리집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관소식

보도자료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의료급여실, 수탁사업부
  • 2016-11-15
  • 2,546
  • 20161115(배포즉시)_‘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국제수준의 업무품질 확보로 고객 신뢰도 향상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은 11월 14일(월)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운영 시스템 전반에 대해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 이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이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적용되고 있는 경영시스템

 
□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는 응급환자가 의료기관에서 응급증상으로 진료를 받은 후 의료비용을 지불하지 못하는 경우 비용을 국가가 대신

  지급해주고 나중에 돌려받는 제도로, 심사평가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 심사평가원 수탁사업부는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관리 시스템 전반에 대한 국제수준의 업무품질을 확보하여 수탁업무의 질과 위탁자 및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6년 9월부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준비했으며,

 

 ○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의 ▲리스크 관리 ▲이해관계자 기대사항 ▲성과관리 등 품질경영시스템을 평가하여

   인증했다.

 

□ 심사평가원 구자군 수탁사업부장은 “앞으로도 응급, 보훈 등 공공부문의 진료비 심사 위탁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심사평가원에 대한 신뢰가 더욱 두터워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세부내용 첨부파일 참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보건의료자원 급여기준’ 한눈에 서비스 실시
다음글
의약품안전사용정보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