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운영하는 누리집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관소식

보도자료

심사평가원 고객센터, 연속 수상으로 겹경사
  • 고객지원실, 고객지원부
  • 2016-12-12
  • 2,175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고객센터, 연속 수상으로 겹경사
-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부문 복지부장관상, ARS서비스관련 미래부장관 표창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12월 8일(목) ‘2016년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場’ 행사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9일(금) ‘ARS 서비스 운용실태 분석 및 평가’에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 심사평가원은 12월 8일(목)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2016년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場'

 행사에서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심사평가원은 2010년 12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은 후 ▲독거노인을 위한 안부 전화(주 2회, 120명) 걸기 ▲예방접종 등

   건강 정보제공 ▲긴급 상황 발생 시 독거노인지원종합센터로 연계조치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등 독거노인을 위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한 점을 인정받았다.

 

□ 또한, 심사평가원은 12월 9일(금)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주관한 ‘ARS 서비스 운용실태 분석 및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미래창조

 과학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 그동안 심사평가원이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 메뉴 표준화 ▲Call Back(전화회신) 서비스 및 시간대별 상담인력 관리 ▲불필요한 개인

   정보 입력을 요구하지 않는 등 ARS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 심사평가원 김홍석 고객지원실장은 "앞으로도 국민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확대해 나가겠으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취약

 계층에 대한 나눔과 봉사를 적극 실천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별첨]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 수상 사진 2매.

 

※ 세부내용 첨부파일 참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서정숙 상임감사,「2016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수상
다음글
신포괄수가제 표준진료지침(CP)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