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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국민과의 열린 소통에 앞장서다!
  • 고객홍보실 진료비확인부
  • 2018-03-23
  • 5,0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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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국민과의 열린 소통에 앞장서다!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만들어 가는 진료비확인 서비스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국민과의 열린 소통을 통한 업무 투명성 제고 및 고객만족 향상을 위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진료비확인 서비스「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를 지난 2월 발족하고 3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는 심사평가원 진료비확인부에서 운영하는 비급여 진료비확인 서비스의 국민 인지도 및 제도 접근성, 투명성

    향상을 목표로 민원 신청부터 종결까지 전 과정의 운영 프로세스 등을 국민 관점에서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제도 시행과정에서 청렴 위해

    요소를 사전 파악하는 객관적인 감시기능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총 25명의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는 월 1회 정기 모임을 통해 ▲진료비확인 서비스 개선

     사항 발굴 ▲대국민 홍보 방안 제안 ▲서비스 관련 외부 청렴 위해요소 점검 등과 관련된 팀?개별 미션 수행 및 결과 발표, 실무진과의

     환류(피드백)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 활동 기간 중에는 심사평가원 견학 및 업무 교육, 서포터즈 멘토링, 소규모 홍보 활동 체험 등이 이루어지고, 활동 종료 후에는 활동증명서

     (수료증)가 발급될 예정이다.

 

□ 심사평가원은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통하여 국민 권익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운영방법 등 업무 프로세스 개선 활동에

    서포터즈의 주도적인 참여와 의견이 반영되고, 외부 시각의 청렴 위해요소를 분석·점검함으로써 국민 고객만족 향상과 기관 청렴 이미지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 송문홍 고객홍보실장은 “서포터즈 활동은 열린 소통의 일환으로 국민 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실제적 업무에 적용

    하는 과정을 통하여 대국민 서비스를 국민 입장에서 함께 만들어간다는 데 의미가 크다” 고 하면서 “특히 외부 시각의 청렴 위해요소를 분석

    하고 점검하는 활동을 통해 업무 투명성 향상을 꾀함으로써 대외적 기관 청렴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 관련 용어 설명
 ○ ‘진료비확인 서비스’란?
 - 의료 정보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국민을 대신하여 비급여 진료비의 급여 적용 여부를 확인해주는 의료권익 보호 서비스

   (근거: 국민건강보험법 제48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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