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홍보실 고객서비스부
- 2020-04-28
- 2,753
- 200428(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고객센터 개소 11주년, 연간 85만 건 고객응대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0428(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고객센터 개소 11주년, 연간 85만 건 고객응대1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0428(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고객센터 개소 11주년, 연간 85만 건 고객응대2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0428(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고객센터 개소 11주년, 연간 85만 건 고객응대3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0428(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고객센터 개소 11주년, 연간 85만 건 고객응대4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고객센터 개소 11주년, 연간 85만 건 고객응대
- 코로나19를 반드시 극복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특별 현장점검 실시-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4월 28일(화) 「고객센터 개소 11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기념행사 대신 특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 이날 점검에서는 지난 2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있어 고용노동부의「콜센터 감염병 예방지침」준수 여부를 면밀히 확인했다.
○ 점검 주요 항목은 △사무실 내 근무 이격 거리 △유연근무제 및 점심시간 분산 여부 △1일 2회이상 발열 체크 등 건강관리 △근무 시 마스크 착용 여부 등 이다.
□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지난 2009년 4월 28일 개소하여 현재는 94명의 상담사가 연간 85만 건에 이르는 고객응대로 보건의료 전문 고객센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에 한국능률협회 주관 9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KS-QI)‘, 한국표준협회 주관 6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콜센터(KS-CQI)'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 아울러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이번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많은 힘을 보태고 있다.
○ 확산 초기에 중국 우한공항을 통해 입국한 1,506명의 내·외국인에 대한 코로나19 증상여부를 2020.1.28.~2.12.까지(16일간) 매일 전수조사 했다.
○ 이후, 2020.2.14.부터는 중국·홍콩·마카오 등에서 입국한 내·외국인에 대한 자가진단 앱 설치 및 코로나19 증상 여부 등을 전화상담 하였고 4.1.부터는 모든 해외입국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 현재까지 약 4만건의 전화상담을 통해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을 확인하고, 유증상자 발견 시 1339 및 보건소 연계 등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하고 있다.
○ 이 외에도 심사평가원이 제공하고 있는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ITS(해외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고객 상담 및 공적마스크 중복구매 확인 시스템 도입 초기에 신속하고 정확한 전화응대로 시스템 운영 초기 혼란을 최소화 하며 안정적 정착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 심사평가원 김형호 고객홍보실장은 "보건의료 전문 고객센터답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헌신해주시는 상담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이 위기를 반드시 극복해 내겠다는 다짐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별첨] 사진 4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