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조회·신청

진료비 사전 확인

진료비 사전 확인

최근 5년간 진료비 확인 심사내역을 통해 진료비의 환불 가능성을 사전에 점검해 볼 수 있으며, 진료비 세부내역서(의료기관 발급 요청)가 필요합니다.

비급여 명칭 및 EDI 코드는 병원 등 요양기관의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기준에 따라 환불 여부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진료비 세부내역서의 비급여 항목 중 급여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급여 대상을 비급여로 지불했을 경우 진료비 확인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조회되지 않는 경우, 진료비 확인요청으로 진료비 환불여부를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단, 조회되지 않는 의약품은 비급여로 비용을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조회결과

"급여구분"란에 "급여"로 표시되면 건강보험적용 대상으로 진료비 환불이 예측되나, 건강보험기준에 따라 전액본인부담 비급여인 경우 환불 미발생

"급여구분"란에 "비급여"로 표시되면 진료비를 맞게 부담하신 것이므로 진료비 환불대상이 아닙니다.

*표시는 필수 항목입니다.

~

검색결과 급여구분이 ‘비급여’인 경우 진료비를 적정하게 지급하였을 가능성이 높고, ‘급여’인 경우 환불 가능성이 있습니다. ‘급여’와 ‘비급여’가 함께 검색되거나 검색내용이 없을 경우에도 환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건강보험기준에 따라 환불여부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 0건 [1/0페이지]

확인
진료비 사전 확인 게시판으로 번호, 구분, 코드, 명칭, 세부, 분류, 급여구분, 진료비, 정보공개여부, 단가(원), 적용 게시일, 적용 종료일, 제조 회사명, 환불 비율을 제공합니다.
번호 구분 코드 명칭 제조회사명 적용게시일
세부분류 급여구분 비급여진료비
정보공개여부
적용종료일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