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대구지원,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 대구지원 고객지원부
- 2020-11-04
- 2,753
- 20201104(배포즉시)_심사평가원 대구지원,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대구지원,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할 수 있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구지원(지원장 장용명, 이하 ‘대구지원’)은 지난 3일 중앙치매센터·대구광역시치매센터·대구 중구 치매안심센터가 선정하는 ‘치매극복 선도단체’ 로 지정됐다.
○ 대구지원은 대구 중구 치매안심센터와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와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심사평가원이 보유한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해 치매안심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앞서 대구지원 전 직원은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을 위해 치매예방관리 및 인식개선 관련 강의를 수강했다.
○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지역주민들을 지역사회 주체로 동참시켜 치매 어르신과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게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단체이다.
○ 주요 활동으로 치매예방 및 관리법 실천, 치매인식개선 홍보, 치매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 및 치매극복을 위한 재능기부 등이 있다.
□ 장용명 대구지원장은 “해가 갈수록 증가하는 치매환자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이 바뀔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대구지원의 인프라를 활용해 치매 극복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하게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