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홍보실 미디어홍보부
- 2022-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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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개편
- 모바일 앱 서비스 ‘건강e음’으로 새출발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6일 고객 중심의 서비스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 심사평가원 누리집 주소(https://www.hira.or.kr)
○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은 고객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반영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UI)으로 구성했다.
○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메인 화면에 배치해 원클릭 이용이 가능하며, 콘텐츠 큐레이터 방식의 ‘HIRA Clip’을 통해 고객의 관심요소를 묶음별로
제공해 몰입감 있는 홈페이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특히 눈여겨 볼만한 점은 ▲민간 간편인증 서비스 도입 ▲반응형 웹 서비스 제공 ▲HIRA 건강지도 등이다.
○ 행정안전부(공공웹사이트 간편인증 서비스)의 기술지원을 받아 카카오‧PASS 등 ‘민간 간편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국민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 아울러,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고객이 사용하는 기기 상관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PC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새롭게 선보이는 ‘HIRA 건강지도’의 ‘병원‧약국 종류별 찾기’ 서비스에서는 요양기관의 종별, 진료과목별 등을 기반으로 의료자원 찾기가 가능하다.
○ 이와 함께, ‘우리지역 좋은 병원 찾기’에서는 급성‧만성질환, 암질환 등 질환별 적정성 평가정보를 기반으로 원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으며, ‘전문병원
찾기’에서는 관절‧뇌혈관‧심장 등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전문병원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 ‘건강e음’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앱 서비스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드형 UI 형식의 디자인 전면 개편 및 콘텐츠 접근성 강화 등
모바일 환경에 맞게 개선했다.
○ 특히 ‘건강e음’ 서비스는 비급여 진료비 신청,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병원 관계자 자기근무이력조회 등 본인 인증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가 강화됐다.
○ 새로 신설된 ‘내 진료 정보 열람’과 ‘건강수첩’에서는 본인 인증을 통해 기본진료 내역, 세부진료 정보, 처방조제 정보 등 다양한 개인진료 정보내역을
열람할 수 있다.
○ ‘건강e음’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 각각 무료로 설치할 수 있고, 기존 건강정보 사용자는 자동 업데이트되어 별도의
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 황대능 고객홍보실장은 “이번 개편이 국민의 눈높이에서 서비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 심사평가원이 국민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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