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재경영실 인재개발부
- 2024-11-07
- 746
- 20241107(배포즉시)_심사평가원 진로체험 심평학교에 연세대학교·차의과대학교 재학생 방문_사진1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41107(배포즉시)_심사평가원 진로체험 심평학교에 연세대학교·차의과대학교 재학생 방문_사진2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41107(배포즉시)_심사평가원 진로체험 심평학교에 연세대학교·차의과대학교 재학생 방문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41107(배포즉시)_심사평가원 진로체험 심평학교에 연세대학교·차의과대학교 재학생 방문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진로체험 ‘심평학교’에 연세대학교・차의과학대학교 재학생 방문
- 심사평가원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소개, 미래 보건의료인 양성 기여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이 운영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심평학교’에 지난 6일 차의과학대학교 AI보건의료학부 디지털보건의료 전공 재학생 약 40명, 7일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부 학생 50여명이 방문했다.
심사평가원은 미래 보건의료인 양성을 위해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 ‘심평학교’를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심평학교는 ▲건강보험제도 소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업무 및 사회적 역할 ▲심평원의 빅데이터 활용 ▲사옥 및 ICT 센터 견학 ▲히라人과 함께하는 진로탐색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건강보험제도를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심사평가원의 다양한 업무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졸업 후 취업하고 싶은 마음이 커졌다”라고 전했다.
심평학교는 올해 누적 18회 실시됐으며, 20개 학교 약 740명의 학생들이 방문했다. 오는 13일에는 강원특별자치도청 투자유치과 주관 ‘공공기관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내 중・고등학생이 방문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은 심평학교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인근 지역 내 학교 대상 운영을 확대하여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김종봉 인재경영실장은 “새로운 경험과 견문을 넓혀 진로탐색과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 대상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미래 보건의료인 및 공공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별첨] 행사사진 2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