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관소식

보도자료

심사평가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3회 연속 인증(SQ) 획득
  • 고객지원실 진료비확인부
  • 2024-12-05
  • 969
  • 20241205(배포즉시)_심사평가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3회 연속 인증(SQ) 획득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41205(배포즉시)_심사평가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3회 연속 인증(SQ) 획득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41205(배포즉시)_심사평가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3회 연속 인증(SQ) 획득_별첨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3회 연속 인증(SQ) 획득

- 고객중심 진료비 확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국민 의료 권익보호 기여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진료비확인 서비스11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평가에서 3회 연속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본 인증은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 도입된 제도로, 현장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이나 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해 우수업체를 널리 공표하는 제도다.

 

진료비확인 서비스는 국민이 의료기관 등에서 지불한 비용 중 급여부분의 전액본인부담금과 비급여 진료비가 법령에서 정한 기준에 맞게 부담되었는지를 확인해 더 많이 지불한 금액을 환불해주는 국민보호서비스다.

 

심사평가원의 진료비확인 서비스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서비스 경영성과 등 7항목, 25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심사, 장평가, 인증심사위원회 최종심의 등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인증받았다.

 

이번 인증은 2018, 2021년 인증 이후 3회 연속 인증받은 것으로, 고객 중심 서비스 품질향상에 매진하며 국민 권익보호 향상에 기여한 결과다.

 

김산 고객지원실장은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임직원의 노력이 3연속 SQ인증 획득의 원동력이 됐다, “앞으로도 국민의료관리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이 보다 더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별첨] 인증서 사진 1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4년 제12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공개
다음글
심평원 제주본부, 지역사회 청년을 위한 나눔 활동 펼쳐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