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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진료비확인서비스, 열린 소통채널을 통해 국민체감 개선
  • 고객홍보실 진료비확인부
  • 2018-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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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 진료비확인서비스, 열린 소통채널을 통해 국민체감 개선


-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1년 간 대장정 마무리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1월 23일(금)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국민과의 열린소통채널인 “함께 만들어가는

    진료비확인 서비스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을 진행했다.

 

□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는 심사평가원 진료비확인부에서 운영하는 비급여 진료비확인 서비스*의 국민소통채널로, 올해 2월부터

    구성되어 민원 신청부터 종결까지 전 과정의 운영 프로세스 등을 직접 경험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했다.
 
 ‘비급여 진료비확인 서비스’란?
  - 의료 정보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국민을 대신하여 비급여 진료비의 급여 적용 여부를 확인해주는 의료권익 보호 서비스

    (근거: 국민건강보험법 제48조)


 ○ 2단계 심사(서류 및 면접)를 거쳐 최종 선발된 총 22명의 서포터즈는 월 1회 정기 모임을 가졌다.
 ○ 주요활동은 ▲(2월~5월) 비급여 진료비확인 서비스 제도 개선 사항 발굴 ▲(6월~7월) 대국민 현장 홍보 실시 ▲(8월~10월) 외부 청렴

     위해요소 점검 관련 팀?개별 미션 수행, 실무진과의 환류 (피드백) 등이다.


□ 이날 수료식에서는 활동 기간 중 팀?개인 미션 수행을 통해 제안된 개선사항 적용 결과보고와 최종 우수 팀 및 개인 미션 포상이

    진행됐다.
 ○ 우수 팀 및 개인 미션에 대한 표창은 미션 수행 점수 기준으로 선발됐고, 팀 부문 대상 1팀, 개인 부문 대상 1명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표창을 받았다.

 

□ 심사평가원 김미정 고객지원부장(실장직무대리)은 “서포터즈 활동은 업무 몰입으로 인한 내부 업무 개선 한계를 국민의 시각을 통해 극복한 적극적인

    국민참여소통 사례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가치 창출의 선두자역할을 했다“라고 전하며,

 

□ 또한,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해 제안된 사항은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최종 피드백을 거치는 등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국민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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