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실 빅데이터개방부
- 2025-03-11
- 603
- 20250311(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6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50311(배포즉시)_심사평가원,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6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6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 고품질의 공공데이터 개방 이행 및 다양한 시책 추진 성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품질, ▲관리체계 등 3개 영역 11개 세부지표에 대해 평가하여 그 결과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3개 등급 중 하나를 부여한다.
□ 심사평가원은 총점 91.53점으로 중앙행정기관 평균점수(86.8점), 공기업·준정부기관 평균점수(89점)를 상회했으며, 고품질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기 위한 관리 노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 세부적으로 메타관리시스템 기반 공공데이터 개방 적극 이행, 체계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체계 운영, 공공데이터 활용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책 등을 추진한 노력이 인정됐으며,
○ 특히, 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타 기관 대비 수상작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지고, 민간을 대상으로 기관 데이터 활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 심사평가원 정재흥 빅데이터실장은 “그간의 보건의료 빅데이터 개방 노하우를 바탕으로 AI시대에 맞춰 활용도 높은 데이터가 발굴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 심평원 광주전남본부, ‘약물 오남용 예방‘ 중요성 알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