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사운영실 심사운영부
- 2023-09-19
- 1,085
- 20230919(배포즉시)_심사평가원, 보험심사간호사회와 간담회 개최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30919(배포즉시)_심사평가원, 보험심사간호사회와 간담회 개최_별첨사진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230919(배포즉시)_심사평가원, 보험심사간호사회와 간담회 개최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사평가원, 보험심사간호사회와 간담회 개최
- 원활한 심사제도 운영을 위해 의료계와 상생 발전 도모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15일 심사평가원 원주 본원에서 보험심사간호사회(회장 이승혜)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진선 업무상임이사 취임 후 보험심사간호회와 갖는 첫 간담회로써, 원활한 심사제도 운영을 위한 의료계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심사평가원 심사운영실 등 9개 부서와 보험심사간호사회 회장단 6인이 참석했다. 심사평가원과 의료 현장의 소통 및 협력 강화를 아젠다로 ▲요양급여비용 심사·평가 등 주요현안 ▲심사정보표준화 등 중점 추진사항 공유 ▲심사 기준 관련 질의응답 등 심사제도 운영 전반에 상호간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공진선 업무상임이사는 “의료 현장에서 심사를 담당하는 보험심사간호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는 심사제도 운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소통의 장을 확대하여 의료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 고 전했다.
이승혜 회장은 “임상현장에서 심사기준을 최대한 준수하고자 하지만 애로사항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의료 현장에서 현실성 있는 심사제도가 운영 될 수 있도록 심평원이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시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의료계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간담회 외에도 지역별 설명회, 방문상담 컨설팅 등을 통해 하반기에도 의료계와 지속적인 소통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