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서 암호화 관련 오류 발생
- 청구방법
- 2024-09-13
- 2,764
[질문]
청구 또는 통보서 수신시, ‘해당 인증서는 암호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팝업이 발생합니다.
[답변]
□ 해당 오류에 대한 조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진료비청구 프로그램 내 프로그램 재시작 또는 종료 선택 후 인증서 재선택 진행
- 보건복지분야 기관용 인증서가 아닌 금융기관용 인증서를 선택하실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하므로, 프로그램 재시작 이후 보건복지분야 기관용 인증서를 재선택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재선택 이후에도 문제가 동일하다면 인증서 중 일부가 유실 또는 훼손된 경우로 인증서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건강보험공단 또는 한국정보인증)
※ 인증서 중 일부만 유실/훼손이므로 요양기관업무포털 등에 로그인은 가능하나, 청구/통보/업데이트 등 데이터 암호화 및 송수신이 불가능함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