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소통

상담문의

인증서 암호화 관련 오류 발생
  • 청구방법
  • 2024-09-13
  • 2,764

[질문]

청구 또는 통보서 수신시, ‘해당 인증서는 암호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팝업이 발생합니다.

 


[답변]

해당 오류에 대한 조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진료비청구 프로그램 내 프로그램 재시작 또는 종료 선택 후 인증서 재선택 진행

  - 보건복지분야 기관용 인증서가 아닌 금융기관용 인증서를 선택하실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하므로, 프로그램 재시작 이후 보건복지분야 기관용 인증서를 재선택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재선택 이후에도 문제가 동일하다면 인증서 중 일부가 유실 또는 훼손된 경우로 인증서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건강보험공단 또는 한국정보인증)

   ※ 인증서 중 일부만 유실/훼손이므로 요양기관업무포털 등에 로그인은 가능하나, 청구/통보/업데이트 등 데이터 암호화 및 송수신이 불가능함

이전글
주민센터의 온라인 출생신고 처리 관련, 출생정보 제출이 확인되지 않는다는 문의
다음글
온라인을 통한 영상자료(CT, MRI 등) 제출 방법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