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위원, 위원회운영부
- 2014-04-18
- 1,918
- 20140418_심평원, 의료기관 경영자와 ‘소통행정'으로 장벽 허물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 자료가 다운되지 않을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심평원, 의료기관 경영자와 ‘소통행정'으로 장벽 허물기
- ‘1일 명예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위촉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은 4월 16일 의료기관과 소통․공감의 확산을 위해 경상대학교병원장을 1일 명예 진료심사평가위원장으로 위촉하는「의료기관 경영자 심평원 업무 체험사업」을 실시하였다.
「의료기관 경영자 심평원 업무 체험사업」은 심평원의 ‘4대 경영방침’ 중 하나인 열린 경영으로, 심평원과 의료기관이 함께 성장․발전하는 상생협력 관계의 구축을 위해 의료기관장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 체험사업이다.
심평원 업무 체험은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한 신청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 조사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 서비스 및 다양한 업무 프로그램(IT센터 견학, 심사 현장 방문 등)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2012년도에 시작된 체험사업은 2013년의 경우 서울아산병원 등 수도권(7개), 지방(5개) 등 총 12개 기관의 경영자 45명이 1일 명예 진료심사평가위원장으로 위촉된 바 있다.
현장체험은 투명한 심사 절차에 대한 의료기관의 이해를 높이고 요양급여의 적용, 청구, 심사 및 평가 분야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데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이석현 위원장은 “의료기관 경영자의 1일 심평원 업무 체험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기반을 조성하고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공감 프로그램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세부내역 첨부 파일 참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문의전화
- 팩스
- 담당자
-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