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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비확인서비스, 국민의 마음속으로 한발 더!
  • 고객홍보실 진료비확인부
  • 2019-03-05
  • 5,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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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비확인서비스, 국민의 마음속으로 한발 더!


- 진료비확인서비스 체험수기 공모... 제도 개선 요소 발굴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3월 12일(화) 부터 4월 12일(금)까지 진료비확인서비스를 이용한 국민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진료비확인서비스 체험수기 공모전'을 시작한다.

    * (응모위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 국민참여 > 공모전 > 공모전 신청

 

 ○ 이번 체험수기 공모전은 제도 이용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나누고 실질적인 제도 개선요소를 발굴하고자 마련되었다.
    - 체험수기는 진료비확인서비스를 경험한 일반 국민과 실무자* 등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응모분야는 일반과 실무부문으로 응모할 수 있다.

    * (실무자) 진료비확인서비스 업무와 관련된 유관기관 담당자(병원, 시·군·구청 관계자 등)


 ○ 체험수기는 ▲주제 적합성 ▲진실성 및 공감성 ▲표현 및 전달력 등 3개의 평가지표로 2단계 심사(내부위원 심사,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1명, 30만원), 장려상(1명, 20만원)으로 총 6명에게 5월 중 포상할 예정이다.


□ 진료비확인서비스는 국민의 권익보호를 위해 국민이 병원 등에서 지불한 비급여 진료비용이 관련 규정에 맞게 지불되었는지 확인 해주는

    심사평가원의 대표적인 대국민 제도*이다.
    *(관련 근거)
     - 의료 정보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국민을 대신하여 비급여 진료비의 급여 적용 여부를 확인해주는 의료권익 보호 서비스

       (국민건강보험법 제48조)

 

□ 심사평가원 김형호 고객홍보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국민들과 적극 소통함으로써 고객 중심 서비스 체계 구축 등 업무 개선 활동에

    기여하고 국민의 신뢰도 향상과 서비스의 인지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 “진료비확인 서비스 체험수기 공모전에 국민들이 많이 참여하여 진료비확인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나누고 개선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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