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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심사평가원,「2020 국가산업대상」2년 연속 수상 쾌거
  • 고객홍보실 고객서비스부
  • 2020-05-28
  • 2,4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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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가원,「2020 국가산업대상」2년 연속 수상 쾌거
- 고객신뢰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코로나19 국가 위기 극복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5월 28일(목)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0 국가산업대상’에서 고객만족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 ‘2020 국가산업대상’은 국내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후원한다.

 

□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심사평가원은 △병의원 진료비 심사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의약품 및 치료재료 관리 △보험수가 개발을 비롯한

  보건의료정책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 ’19년 한해 97조(약15억 건)에 달하는 진료비에 대해 심사·평가 했으며, △국민의료와 밀접한 비급여 진료비 확인서비스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DUR, Drug Utilization Review) △병원 평가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 심사평가원은 2015년 원주 이전 후 강원 지역 사회와 상생활동을 내?외부 고객만족을 위하여 장애인 지원 사업, 나눔 문화 확산 등 지역밀착형

   활동과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아동도서관 건립 지원 등 고객만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특히 코로나19 전국 확산 방지를 위해 2월부터 원주시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협력해 한국 이주 원어민과 함께 중국, 유럽 등 해외 입국자를

  대상으로 증상 여부 등을 모니터링 하여 국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코로나19와 관련 ’20. 2. 14.부터 5만여 건을 모니터링 했고, 이 중 증상이 있는 100여 명을 중앙사고수습대책본부에 통보했다.

 

□  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은 “모든 임직원이 고객을 위해 섬세한 노력을 기울일 때 궁극적으로 국민에게 신뢰 받는 심사평가원이 될 것”이라며,

 

 ○  “2년 연속 수상을 계기로 국민, 의료계 등 모든 고객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협력해서 ‘사람 중심(people centered)’ 의료보장체계를 구축하고,

   세계적인 의료심사평가기관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별첨] 국가산업대상 보도자료 사진 2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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