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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내역 불능(J1, J3코드)관련
  • 자동차보험
  • 2021-11-03
  • 7,090

[질문]

청구내역을 보면 J1 혹은 J3 코드로 불능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건 왜 불능이 된 건지요?


[답변]

- J1으로 시작되는 불능코드는 보험회사등 요청에 의한 지급불능건으로 해당보험사에서 자격점검시 한도초과나 사고접수번호, 지급보증번호 기재착오 등으로 인해 청구내역이 불능된 것입니다.

 

- 따라서 해당 보험사에서 불능사유 확인 후 보완청구하시면 됩니다.

 

- J3으로 시작되는 불능코드는 사고접수번호 기재누락 또는 기재착오(01), 지급보증번호 기재누락 또는 기재착오(02), 자동차보험 심사 위탁 적용이전(2013년 7월 이전) 진료분 청구(03), 청구서와 명세서의 보험회사등 코드 불일치(04) 등으로 인해 청구내역이 불능된 것입니다. 이에 불능사유 확인 후 보완청구하시면 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근거]

- 자동차보험진료수가 심사업무처리에 관한 규정, 청구서·명세서 세부작성요령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0-1137호(2020.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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