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식

보도자료

심평원 샘물봉사단, 두번째 봉사활동
  • 홍보부
  • 2007-09-18
  • 1,661

천사의 집에서 봉사활동하는 샘물봉사단 사진

지체장애우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사진

<경기도 고양시 "천사의 집"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심평원 샘물봉사단(사진 위), 지체장애우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신현수 관리상임이사(사진 아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 샘물봉사단은 2007년 9월 14일 오후 신현수 관리상임이사, 진덕희 샘물봉사단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천사의 집」을 방문하여 추석명절맞이 사랑나눔행사와 병행하여 두번째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샘물봉사단은 「천사의 집」에서 청소, 세탁, 목욕보조, 말벗 등의 노력봉사를 실시했으며 풍선아트와 기타연주, 노래, 장기자랑 등을 통한 원생들과의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을 보냈다. 또한 쌀, 김치, 반찬 등의 생필품을 위문품으로 전달했다.

경기도 고양시 향동동에 위치한 「천사의 집」은 정신지체 뇌성마비 환자 수용시설로써, 심평원은 매년 위문품과 기부금을 전달해 왔으나, 샘물봉사단 창단을 통해 기부라는 1차적 사회공헌 활동에서 실천적 · 참여적 봉사활동으로 확대추진하게 되었으며,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과 정기적 봉사활동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샘물봉사단의 두 번째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현수 관리상임이사는 소외계층에 대한 심평원의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약속했다. 또한 진덕희 샘물봉사단 단장은 이날 봉사활동을 ○○○점으로 찾아가는 진정한 봉사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봉사단의 활동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샘물봉사단은 최근 의료봉사팀, 교육봉사팀, 레크레이션팀, 노력봉사팀, IT봉사팀, 동아리팀 등 기능별로 세분화하여 봉사단을 재정비 하였으며, 앞으로 기능별로 전문화된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샘물처럼 무한히 솟아나는 나눔과 사랑의 실천을 다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처방전 변경·대체조제는 환자별 의사 동의받아야
다음글
추석 귀성객을 위한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특집호 배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