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소통

상담문의

인증 및 로그인 관련 자주하는 질문
  • 홈페이지
  • 2022-08-16
  • 3,585

1. 반드시 본인 인증을 해야지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답변]

    - (홈페이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비급여 진료비 서비스, 내 진료정보 열람, 자기근무이력 조회가 있습니다.

    - (건강e음)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비급여 진료비 확인 서비스, 내 진료정보 열람, 자기근무이력 조회, 건강수첩이 있습니다.

 

 

2. 본인 인증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답변]

    - (홈페이지) 간편인증, 휴대폰 인증, 공동인증서 방법이 있습니다.

    - (건강e음) 간편인증, 휴대폰 인증, ID/PW, 공동인증서 방법이 있습니다.

 

 

3. 본인 인증시 입력하는 주민등록번호를 저장하나요?

    [답변]

    - 본인 인증시 입력하는 주민등록번호는 본인확인을 위해서만 사용되며 저장하지 않습니다.

 

 

4. 본인인증을 했는데 요양기관업무포털 로그인을 또 해야하나요?

    [답변]

    - 본인 인증은 국민 홈페이지(누리집:www.hira.or.kr) 및 모바일 앱(건강e음) 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요양기관업무포털 등 국민 홈페이지 외 다른 포털 이용시에는 기존의 ID/PW 또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5. 홈페이지를 pc가 아닌 모바일로 접속했는데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안되요.

    [답변]

    - 모바일웹에서는 공동인증서 로그인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공동인증서 인증도 사용 불가)

    - 공동인증서는 pc환경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6.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모바일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사용이 안되요.

    [답변]

    -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자의 경우 인증받는 사이트 (NICE 평가정보)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이 필요합니다.

    - 설정방법: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버튼 클릭 → https://nice.checkplus.co.kr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이전글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사용자의 본인인증 관련 인터넷 옵션 설정
다음글
요양급여대상·비급여대상여부 확인 신청자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문의전화
팩스
담당자
수정일